사이드잡

같은 광고여도 다르다. 쿠팡파트너스 광고를 블로그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

심플리제이 리뷰 2023. 6. 19. 18:09

쿠팡 파트너스는 공식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에서 가입 후 번거로운 절차 없이 바로 링크를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매우 낮으며 링크를 통해 발생한 매출액의 3%를 수수료로 지급합니다. 쿠팡은 로켓 배송을 서비스하면서 오늘날 많은 고객들이 활용하고 있고 매우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만큼, 블로그나 유튜브 등 본인의 매체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내고자 한다면 쿠팡 파트너스를 함께 활용하는 것은 충분히 고민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 파트너스의 다양한 적용 방법과 블로그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제 생각을 다루고자 합니다.

1. 쿠팡 파트너스의 다양한 적용 방법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 상단 '링크 생성'을 통해 직접적으로 특정 상품 또는 이벤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생성하거나 배너 코드를 생성한 후 블로그에 적용하여 유입을 유도하는 등 다양하게 매체에 녹여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유형별로 효과적인 링크 적용 방법을 알아보기 앞서서 애플 제품을 예시로 각각 링크 및 배너가 블로그에 적용된 모습을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링크, 배너 생성 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잡] 쿠팡파트너스 광고 삼총사(링크, 배너, 검색 위젯)를 적용하는 자세한 방법

 

링크(URL) 적용 결과(상품 링크, 간편 링크 만들기, 이벤트/프로모션 링크)

https://coupa.ng/b2WWbT

 

Apple 아이폰 12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블로그용 HTML 적용 결과 (상품링크)

Apple 아이폰 12 Pro Max 자급제, 512GB, 퍼시픽 블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배너 적용 결과 (다이내믹 배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배너 적용 결과 (카테고리 배너)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상품링크, 간편 링크 만들기, 이벤트/프로모션 링크

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이 다르지만 포스팅에 적용 시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하고 출력됩니다.

단, 상품링크의 경우 '블로그용 HTML' 형식으로 적용하는 경우 링크가 아닌 카드 형식으로 본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 배너와 카테고리 배너

둘 다 배너 형식이지만 다이내믹 배너는 코드 생성 시 설정한 기준에 따라 다이내믹하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카테고리 배너는 생성 시 특정 상품을 지정하지 않고 쿠팡의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배너가 생성됩니다.

검색 위젯

검색 위젯 항목의 경우 포스팅 내 적용하는 항목이 아니므로 샘플에서 제외하였습니다.


2. 블로그 콘텐츠별 효과적인 쿠팡 파트너스 적용 방법

포스팅한 콘텐츠의 주제가 어떤 것인지에 따라 쿠팡 파트너스 적용하는 방식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포스팅이 아래 주제를 다루고 있다면 직접적으로 상품 및 이벤트의 '링크'를 적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제품 리뷰 콘텐츠
  • 특정 제품 브랜드에 대한 정보 콘텐츠 (삼성, 애플 등)

먼저 제품을 리뷰하는 콘텐츠의 경우 리뷰를 포스팅하면서 해당 제품의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함께 덧붙이면 독자에게 효율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브랜드에 대한 정보 콘텐츠를 다루는 경우에도 해당 브랜드의 신제품 및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경우에는 이미 본문에서 해당 제품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배너광고의 느낌이 나는 배너보다는 URL 링크로 삽입하여 작성자가 직접 해당 상품을 추천하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외 서비스 리뷰, 이슈성 콘텐츠, 영화 리뷰 등 특정 제품 및 브랜드와 관련이 없는 콘텐츠인 경우 본문에 링크를 삽입하는 것은 본문의 맥락을 해칠 수 있으므로 배너 링크를 삽입하여 마치 배너 광고인 것처럼 간접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포스팅의 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내믹 배너 생성 시 특정 상품을 배너에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지만 포스팅 본문 내용이 특정 제품 및 브랜드와 관련이 없으므로 '고객 관심 기반 추천',  '파트너스 추천' 등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을만한 상품들을 선택해주는 설정으로 배너를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쿠팡 파트너스 수익 발생에 대해

누군가가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클릭해서 쿠팡에 접속한 후 물건을 구매하면 해당 매출액의 3%가 수수료로 지급됩니다. 따라서 매출 건 수 보다 매출액이 중요하므로 가격이 높은 상품을 매출로 연결시키면 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링크로 접속한 후 작성자가 올린 상품이 아니라 다른 물건을 구매해도 총매출액에 반영되어 수익으로 연결됩니다. 따라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유입이 많다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쿠팡 파트너스를 효율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하게 포스팅을 해야 유입이 늘고 그만큼 쿠팡 파트너스 수입도 늘어날 수 있는 만큼 역시 꾸준함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방향을 찾아가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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