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리뷰

[긱워커] 쏘카 핸들러 사적이용으로 인한 경고 조치!?

심플리제이 리뷰 2022. 11. 26. 13:58

쏘카 핸들러 사적 이용 경고를 받다.

시간이 비거나 어디 이동할 때 쏘카 핸들러 앱을 켜서 가깝거나 목적지 쪽으로 이동하는 핸들이 있으면 잡아서 하곤 한다.

그런데 아뿔싸! 어느 날 알림이 10개가 찍혀 있었다.

 

사적 이용으로 인한 경고 알림을 못 읽을 수 없게 동일 내용을 10개나 보낸 것인데

처음에는 나도 모르는 사이 경고를 10번이나 받았나 싶어서 당황스러웠다.

쏘카 핸들러 사적이용으로 인한 경고 조치 알림 사진
사적이용으로 인한 경고 조치

 

쏘카핸들러 사적이용 경고 메세지 내용
사적이용 경고 내용

요지는 아래와 같다.

- 사적 이용하면 영구정지 및 법적 조치를 하고 있다.

- 미션과 무관한 장소로 이동 및 점유한 건이 확인됐다.

- 추가 적발 시 영구정지 및 요금 청구 조치하겠다.

 

내가 오해를 하고 있었다.

약관과 페널티 약관을 찾아보니 명백하게 '핸들 목적 외 이용'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핸들러를 간간히 할 때 시간이 여유가 있어서 "드라이브 겸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라 리워드가 낮구나~" 하고 혼자 생각해왔는데

규정에 어긋난 오해였다.

쏘카 이용약관 중 목적 외 이용 관련 항목 캡처사진
쏘카 핸들러 이용약관 중 목적 외 이용 관련 항목
쏘카 패널티 약관 캡처 사진
쏘카 패널티 약관


물론 처음부터 약관을 잘 확인하는 게 좋겠지만

실수던 오해던 불이익을 받는 긱 워커분들이 없길 바라며 내용을 포스팅한다.

 

간단히 드라이브하는 겸 또는 내가 이동할 위치까지 가는 핸들이 있는 경우 이동 겸

앞으로도 간간히 핸들을 수행하겠다만..

도착지 기준 필터가 제공되는 등 겸사겸사 핸들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들을 위해

하루빨리 애플리케이션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